예바교회 예바교회 신조를 소개해 드립니다.

예바교회 신조


예바교회의 신조
1. 우리는 신구약 전체의 말씀이 성령의 감동으로 쓰여진 것으로 믿으며, 말씀이 살아계신것과 창조주 하나님의 본질(속성)과 성품을 믿으며, 말씀을 통해서 창조하시고 지도하시고 보존하시고 통치하심을 굳게 믿는다.


2. 성부의 하나님 성자의 하나님 성령의 하나님을 믿는다.
성부의 하나님 : 창조하시며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다스리시고 주관하심을 믿는다.
성자의 하나님 : 말씀이 육신이 되어 대속물로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온 인 류를 구속하심을 믿는다.
성령의 하나님 : 죽으셨다가 다시 살으셔서 하늘에 올리우시고 보혜사 성령으로 우리 가운데 오셔서 감화 감동 내주하심을 굳게 믿는다.


3. 우리는 예수가 성령으로 말미암는 동정녀 탄생임을 믿으며, 하나님의 독생자이심을 굳게 믿는다.


4. 우리는 지금 예수그리스도가 교회의 머리로 계심을 믿으며, 죄용서함을 받고 성령의 충만하심과 내주하심의 전적 성화를 믿는 자는 교회의 지체임을 믿는다.


5.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믿으며, 그리스도의 재림을 믿고 성도들의 부활과 마지막 날에 온 인류가 부활할 것을 믿는다.


6. 우리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믿으며, 고난과 시련을 통하여 하나님의 자녀를 굳게 세우고, 승리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훈련하심을 믿고 인내하며 기쁨과 감사함을 가지고 다가올 소망을 바라본다.


7. 위의 여섯가지를 전적으로 믿으며, 죄용서함의 말씀의 시점과 전적 성화의 말씀의 시점을 믿고 나가며, 구약의 율법의 계명을 인간이 행할 수 없기 때문에 주님 즉 예수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셔서 몸으로 이루어 놓으신 사랑의 계명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사랑의 계명을 전적으로 받으며, 성화의 복음 즉 율법의 요구를 성취하는 삶을 전적으로 지향한다.